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Demo를 이렇게 할 수도 있구나

안녕하세요. 진또배기입니다.

저는 한 외국계 IT 기업에서 System engineer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수행하면서 고객사에게 저희 회사의 기술을 시연하거나, Demo를 해야할 때가 많은데요. 고객사의 실무자가 아닌, IT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고객사의 구매 그룹 차장, 경영진에게 기술을 시연할때마다, 기술을 이해시키는 것이 어려워서 늘 난관을 거칩니다. 

(예를 들면, VMware vSphere를 말하는데, 고객님은 VMware vs Phere인줄 아시더라구요ㅠㅠ)

이럴 경우, 이해를 돕기 위해 Demo를 통해서 눈으로 확인하고, 저희 회사의 기술과 목표, 효과에 대해 설명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늘 VM몇개를 띄워서 VM들이 잘 동작하는지, DB튜닝이 잘 되는지, 복제가 잘 되는지 등에 대해 보여줍니다.

하지만 NVIDIA에서 만든 한 영상을 보면 이렇게 Demo를 할 수도 있다는 것에 생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28LKWTzrI

사람들이 카운트 다운을 하고, 뭔가 Impact있게 시연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게 미국 문화인가 싶기도하고, 저도 이렇게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한국문화와는 맞지 않겠죠.

저는 사실 제가 보수적이어서 그런지, "유튜브보다는 책을 읽자"라는 주의인데요. 이번 영상을 통해서 유튜브도 여러 사람의 생각과 정보획득에 많은 도움이 된다라는 점을 느꼈습니다.

 

배운점

1. Demo를 이렇게 할 수도 있구나

2. 유튜브에도 좋은 정보가 많다.

'일기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미와 행복은 언제 느낄까  (0) 2021.05.30
진또배기의 기술블로그 첫 날  (0) 2020.09.29